썰/창작

(가제) Vamp Virus

감송향 2013. 4. 8. 23:15

 

장르: 미정

플롯: 미정

등장인물: 미정

 


뱀파이어 설정


뱀파이어는 종족이 아닌 희귀 바이러스인 Vamp Virus(가명) 감염에 의한 DNA 변형으로 발생하는 후천적 유전자질환이다. 희귀병이기 때문에 케이스가 많지 않으며 연구 또한 이루어지고 있지 못하는 상황이다. Vamp Vir.(혹은 V.V.)는 감염된 순간 유전형질을 변화시키기 시작하는데 대게는 유기구성을 변화시키는 도중 DNA수선이 활발히 일어나 암세포 등의 DNA손상을 치유하는 긍정적인 역할을 하여 다른 병들을 자체치료한다.

 

그러나 일부 극소수는 V.V.가 역작용을 하여 DNA손상을 유발하고 암세포를 발생시킨다. V.V는 세포활동을 촉진시키는 촉매제로서의 역할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 이 기능으로 인해 암세포는 매우 빠른 속도로 잠식을 시작하고 발병 한 달 후에는 사망에 이르게 하는 치명적인 독이 될 수 있다.

 

V.V.는 세포의 유전자 정보를 변형하여 정상체온을 10℃ 하락시키기 때문에 V.V.에 감염된 뱀파이어들은 26.5℃의 낮은 체온으로 살아가게 되고, 타 바이러스 및 외부 공격에 대한 면역이 상당히 강하다. 이는 V.V.가 가장 먼저 침투하는 백혈구의 면역세포들의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동시에 면역기능을 강화하기 때문이다. 정상체온이 낮아지는 이유는 세포의 급속한 활동 시 많은 열을 발생시키는데 이 때 온도가 몸이 위험해지는 40℃까지 올라가지 않도록 몸이 스스로를 조절하기 위한 수단인 것이다. 치타같은 동물들은 사냥감을 잡기 위해 속도를 높일 때 몸의 온도가 급속도로 높아지는데 이 때문에 한동안 몸의 움직임이 극히 제한된다. 뱀파이어도 마찬가지로 움직임을 제한하지만 완전히 제한할 순 없으므로 몸이 피로해지는 정도로 조절하기 위해 온도가 떨어지는 것으로 몸을 보호한다.

 

이 바이러스에 감염되더라도 심장이나 폐, 장기 등 유기체의 생명을 유지하기 위한 모든 기능은 정상적으로 기능하며, 오히려 이전보다 더 강화된 신체능력을 갖게 된다. 그 외에도 뇌의 기능 및 각 신경, 감각세포들의 활동이 활발해지는데, 이러한 신체능력의 발달은 V.V.의 강한 생존력에 의거한다. 이 바이러스는 숙주의 세포생성활동을 촉진시켜 노화를 방지하고 생명력을 높이며, 세포들의 생성 및 세포들의 활동을 자극하는 촉진기능을 함으로써 자신이 기생하고 있는 숙주가 조금이라도 더 길게 생존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V.V.의 활성화는 바이러스의 생존본능에 의해 일어난다. 평소에는 잠재되어 있던 V.V.가 위험을 인식하거나 포식상태로 변하여 활성화하면 V.V.가 잠재되어 있는 세포들은 빠르게 각자의 활동을 한다. 뇌세포, 감각세포, 백혈구의 면역세포 등 각종 세포들의 활성화로 인해 순간적으로 상처가 치유되고, 뇌의 회전이 빨라져 사고가 기민해지며, 감각이 예민해져 시력, 청력, 촉각, 후각, 미각 등이 비정상적으로 좋아진다. 따라서 외부자극에 민감해지고, 이를 신경의 뉴런들이 빠르게 움직여 정보를 신속히 전달하고, 뇌에서 빠르고 정확한 의사전달을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운동신경 또한 비정상적으로 좋아지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뛰어난 신체능력을 갖는 것이 가능해진다.

 

V.V.의 전염은 피에서 피로밖에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수혈을 하거나 상처가 깊은 곳에 직접 뱀파이어의 혈액을 흘려넣어 혈관으로 통하게 하는 방법이 있다. 이 방법은 V.V.의 종족유지방법인데 이로인해 뱀파이어는 종족을 유지시키고 번식을 하는 것이다. 이 번식 방법은 기존 유기체들의 생식방법보다 뛰어나기 때문에 V.V.에 감염되어 유전정보를 잘못 인식하고 있는 세포들은 급속도로 생식기능을 퇴화시킨다. 그렇기 때문에 뱀파이어의 정자, 및 난자기능은 정지하며 성욕 또한 사라진다.

 

그 대신 발생하는 충동이 바로 흡혈충동인데 이 충동은 V.V.가 번식하기 위한 수단이며, 뱀파이어들에게는 인간의 성욕과 같은 수준의 충동으로 발현된다. 적절한 피식자를 발견하였거나 위험에 처하면 V.V.가 발현하고 흡혈충동이 강하게 발생함과 동시에 신체의 모든 능력이 급상승하는 것이다. 따라서 방심하거나 흥분하는 경우에도 흡혈충동이 나타난다. V.V.가 활성화하여 흡혈충동이 일어나면 송곳니가 자라고, 홍채의 색이 짙어진다.

 

한편 뱀파이어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유전형질의 변화이기 때문에 완벽한 유전자조작이 가능해지면 인간으로 복귀가 가능하다. 그러나 퇴화로 인해 이미 죽은 생식세포는 다시 활동을 재개하지 않는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즉, 모든 성기능이 정지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개중에는 3% 정도의 확률로 성기능이 퇴화하지 않고 살아남는 경우도 있다. 이 경우는 인간으로 돌아오게 되어도 성기능을 할 수 있어 인간으로서 번식이 가능하다.

 

V.V.는 처음 순혈혈액에 투입되었을 때 가장 먼저 핵이 존재하는 백혈구 세포에 침투하여 백혈구 세포의 유전정보를 변형하고, 자신들을 적으로 간주하지 못하도록 정보를 교란한다. 그리고는 백혈구의 기능을 강화시키고 혈액을 떠다니다가 심장, 폐, 뇌, 신장 등의 장기로 공급되는 것이다.

 

V.V.는 교감신경 및 말초신경을 극도로 자극하여 기민한 감각을 주는 대신 파괴본능과 생식본능 또한 극도로 자극한다. V>V.가 몸에 기생하기 힘들어지는 경우는 번식을 위한 본능이 강해져 감염을 위한 흡혈을 하지만 그 외에 발생하는 본능은 포식자로서의 파괴본능에 기인한 흡혈충동이 발생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따라서 번식을 위한 흡혈을 제외한 경우는 대다수가 본능을 제어하지 못하면 피식자를 살해하게 된다. 이 때문에 숙주인 뱀파이어의 생명에 위협이 있지 않는 이상 뱀파이어는 전염행위를 하지 않기 때문에 개체 수가 현저히 적으며 무분별한 전염 또한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V.V. 감염자들은 언제든 번식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람이나 동물 등을 매혹시키는 호르몬을 발산하는데, 이로 인해 타인에게 매력적으로 비쳐 항상 주위에 피식자가 끊이질 않는다.



+) 세상에 존재하는 바이러스 감염자는 극소수. 1차 바이러스 감염자는 실험으로 만들어진 바이러스 투여로 인해 발생. 두 명의 대학교수의 공동실험과 공동논문에서 시작된 실험. 주인공은 자신에게 다가온 한 뱀파이어에게 매혹되고 사랑에 빠진다. 우연을 믿지 않는 사람이기에 주인공은 항상 상대를 의심하지만 결국엔 의심의 벽도 무너지고 제 마음도 열고 사랑하게 된다. 그런데 그 만들어진 믿음이 진상이 밝혀지면서 깨지게 된다. 뱀파이어에게서 하나 둘 씩 이상한 점을 발견하면서 다시 의심이 솟아나고 주인공은 의심과 믿음 사이에서 고민한다. 그러나 뱀파이어는 그와 우연히 만난 게 아니라 당연히 접근한 것이었고, 그는 대학교수의 자식이었기에 그 자료를 가지고 있을 거라 생각했던 것이다. 그가 자신의 부모의 연구 자료를 전부 물려 받아 가지고 있었기에 당연했던 것.


+) 처음부터 뱀파이어로서 만난 게 아니라 그저 두 명의 사람으로 만나게 되지만 하나 둘 씩 이상한 점을 발견하게 된다.


+) 연구광 수준으로 연구를 좋아하는 면이 있어 때때로 사귀던 사람을 방치해둘 때가 있었다. 이전까지도 몇 명이나 사귀던 사람이 있었지만 처음에는 상대 쪽에서 고백을 해와도 결국엔 본인이 차여, 연애에 관해서 어렵다, 또 자신감이 많이 떨어져 있다. 누군가가 자신에게 잘해주면 의심부터 하는 의심병이 생겨버렸다. 처음부터 이별을 생각하고 만다. 하도 많은 이별 경험에 이제는 자신이 차이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상대에게 안절부절 못하고 최대한 잘하려 노력하지만 생각대로 되지 않는다. 그 이유는 역시 연구 쪽 때문에. 그리고 그 연구 대상은 VV보균자, 흔히 말하는 뱀파이어다.